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 다문화합창단, '천상의 목소리로 행복을 전해'

20일 오전 다문화가족 합창단 ‘행복메아리’ 개강식 및 떡국나눔행사 개최

작성일 : 2017-01-22 12:34 기자 : 이민수

다사랑센터 6층 한국어교육실에서 개강식을 열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순)의 자랑 행복메아리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다문화합창단 개강식 및 떡국 나눔행사를 다사랑행복센터 6층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행복메아리는 결혼이민자의 문화예술활동 및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2009년 창단된 다문화합창단으로 센터에서도 중점적으로 지원 육성하는 단체이다.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다양한 출신국가의 여성들로 구성되었으며, 매주 모여 노래연습을 하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 네트워크 대회 공연모습
지난 20일 개강식때의 합창연습모습

또한, 창단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 축제에서의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병원이나 공부방, 교도소 등에서의 봉사공연, 중앙정부 기념행사의 초청공연,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공연 등 55회가 넘는 활동을 해 왔다.

 

행복메아리는 전문지휘자와 반주자의 지도를 받으며 꾸준한 연습을 통해 다문화 상징성과 합창 실력을 갖춘 여성합창단이 되고자 기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아울러 2017년도 들어와 첫 개강과 함께 재원으로 알려진 황예원 지휘자와 정은영 반주자가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봉사자로써 새로이 합류함으로서 큰 힘을 받게 됐다는 평이다.

이영순 동대문구다문화가족센터장

이영순 센터장은 개강식에서 창단부터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서로 서로 아껴주고 힘이되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자세로 열심히 연습하여 좋은 결과를 맺어보자고 밝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개강식 축사에서 문화적 차이를 넘어 음악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어서 자랑스럽다구에서도 다문화가족의 문화적계승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좋은 무대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점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