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가을오기 전 건강검진 받으세요!

코로나19, 2차 유행 땐 검진 어려워....

작성일 : 2020-05-27 12:43 기자 : 이민수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원장 박정범, 이하, ”건협동부“)는 최근 전문가들 사이에서 올가을겨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2차 유행을 예견하는 가운데 이를 대비하기 위한 건강검진을 미리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코로나1965세 이상 노령자, 기저질환자에게 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당뇨병, 심부전, 만성 호흡기질환, 신부전, 암환자 등 만성질환자는 면역력이 약해져 코로나19를 비롯한 인플루엔자 등 감염질환에 취약할 수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박정범 원장는 향후 다시 유행할 수 있는 코로나19 및 겨울철 대표 감염질환인 독감(인플루엔자)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가을이 오기 전 미리 건강검진을 받아 혹시 그동안 몰랐던 질환이 발견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 관리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소 개인위생과 함께 금연, 금주,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적절한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면역력 강화에 노력해야 하고, 어르신들의 폐렴구균예방접종과 10월 전후 독감예방접종도 하는 것이 좋다라고 권장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전국 16개 건강증진의원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검진, 국가암검진을 비롯한 종합건강검진, 맞춤형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필요시 건강생활상담실을 연계하여 생활 속 질환 관리 및 식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사의 맞춤영양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