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일상에서 만나는 특별한 연희 배우기!

전문예술단체 ’연희집단 The 광대‘의 마을 풍물 동호회 ’대단한 광대‘ 모집

작성일 : 2020-06-23 11:43 기자 : 임혜주

북춤
 

 

창작연희단체 연희집단 The 광대‘(대표 안대천)가 자체 운영하는 취미 풍물 동호회인 대단한 광대의 회원을 모집한다.

 

대단한 광대는 연희집단 The 광대를 응원하는 광팬이나 평소 전통예술이나 사물놀이에 관심이 있었지만, 배울 기회가 마땅치 않았던 사람들을 위해 기획한 취미 동호회다.

 

대단한 광대를 기획한 연희집단 The 광대는 한국의 전통연희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희를 만드는 창작 연희극 단체이다.

 

현시대에 필요한 메시지를 유쾌한 풍자와 해학으로 전달하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연희집단 The 광대는 단체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팬분들의 소통 창구를 모으고, 후원금으로 민간예술단체의 자체 창작활동역량을 강화하고자 2017년에 형광팬(후원회원)-’광팬(일반회원)‘ 후원 시스템을 만들게 되었다.

 

대단한 광대동호회는 팬들과의 관계를 다지고 네트워킹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재원 조성 시스템인 함께 광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연희집단 The 광대단원들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및 지도

 

대단한 광대는 장구, 탈춤 등 연희집단 The 광대 소속 전문예술인들의 개인 특기와 관련된 다양한 교습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올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연희집단 The 광대 연습실(서울특별시 중랑구 소재)에서 6개월 동안 주 1회의 모임을 통해 진행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 연희집단 The 광대단원으로 활동 중인 배정찬 단원을 주 멘토로 장구의 기본 타법 및 장단,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내용의 연희 체험과 교육을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발적으로 운영 가능한 동호회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대단한 광대630일까지 1차 신청 마감되며, 운영 기간에도 꾸준히 참여자를 모집하여 지역문화활동, 자체 동호회 공연 등 일상생활에서 전통예술이 흡수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연희집단 The 광대뿐 아니라,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통공연예술단체와의 소통 작업도 적극적으로 마련 중이다.

 

사설 학원과 달리 부담 없이 소통하며 쉽게 풍물을 배울 수 있어, 취미 예술 활동으로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줄 것으로 예상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