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원, 장애인 탈시설과 자립지원을 위한 사업 추진

희망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탈시설 관련 자문위원단 구성 및 연구원 회의 개최

작성일 : 2020-07-29 16:53 기자 : 정구한

자문단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마을(원장 권류춘)은 아산사회복지재단의 2020년 공동체 네트워크 지원(복지현장 중심 미래선도 사업) 공모사업 부분 장애인 탈시설 자립지원을 위한 실무협의체진행을 위한 자문위원단 및 연구원을 구성하고 사업진행을 위한 회의를 29일 개최했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희망원 탈시설지원팀을 포함한 지역 내 학계, 유관기관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연구원들이 참석하여 향후 실무협의체의 역할 및 운영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회의를 통해 대구지역의 장애인 탈시설·자립지원을 위해 실무협의체 구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전반적인 사업내용 공유 및 체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탈시설·자립지원 실태보고서를 수록함으로써 장애인의 주거지원, 직업재활 등 다양하고 원활한 자립지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권류춘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희망마을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 탈시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련 기관들이 연계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사업추진이 잘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