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소상공인회 리더스아카데미 14기, 비대면 ZOOM 화상 강의 개최

선착순 70명 모집, 강좌는 10월 7일 부터 8주간 매주 화요일 18:00∼20:00

작성일 : 2020-09-12 14:47 기자 : 이민수

쌍방향 화상 강의 프로그램의 하나인 ZOOM.US 초기 화면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 지 6개월이 지났다. 그렇지만 기세가 꺾일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 언택트(untact: 비대면) 등 새로운 용어가 주변에 많이 회자되고 있다. 과거에는 비정상적으로 치부된 문화가 이제는 당연한 것, 정상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게 되었다는 의미한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동대문구에서는 비대면 교육을 적극 도입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강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사단법인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는 코로나19 극복의 의지와 염원을 모아 상반기 리더스아카데미를 연기하였다. 하지만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엄혹해진 소상공인의 현실을 타개하기 위한 힘과 지혜를 모으고 격려하는 제14기 리더스아카데미를 새로운 강의 방식, 즉 비대면 화상 강의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봉식 이사장은 비대면 쌍방향 소통의 줌(ZOOM 화상 앱) 방식이란 강의할 때마다 방을 생성해 수강생들에게 회의 번호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강사와 수강생이 상호 실시간으로 즉각적인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별 공간(환경)에 따른 교육 몰입도 저하 및 전 과목 참여율 저조 우려, 상호 교류에 대한 거리감 존재 등 교육의 질 저하에 대한 우려도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강의 내용 구성도 기존의 소양 교육에 더하여 비대면 SNS 시대에 걸맞는 강의를 보완하여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홍보 및 영업 활성화 방안도 익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 정국시대에 맞는 리더스아카데미를 기점으로 지역경제의 악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로 삼고 회원사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헤쳐나가겠다며 김봉식 이사장은 강하게 주장했다.

 

그동안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 경제를 살리기에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소상공인회는 그동안 13기수를 배출하며 현재 1,000여명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이는 김봉식 소상공인회장과 김양호 사무국장 그리고 기수 임원진 등이 소상공인회 발전을 위해 우선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소상공인들이 전문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했던 결과로 나타나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증거다.

 

그리고 소상공인회는 지역사회를 위한 배려와 나눔과 실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월천희망장학복지회를 발족했다.

 

관내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등에 대한 장학사업과 지역 내 불우이웃 등을 위한 복지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모금대상은 이사진, 운영위원, 각기수별 월례회의 참석자, 동아리 행사 참가자와 소상공인회 협력단체 등이 모금함에 자발적으로 천원씩 모금을 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대한 사명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교육대상 : 동대문구 내 소기업소상공인 및 창업예정자

교육내용 : 소상공인 경영능력개발과정 (비대면 온라인교육, 기초= 세무, 노무, 법률, 마케팅, 리더쉽 ,창업교육, )

교육기간 : (개강일) 2020107()121()16:0018:00 ( 매주 수요일 9주 과정)

교육장소 : 수강생 각자 편안한 장소,ZOOM을 이용한 비대면 동영상 강의

특전혜택 : 70교육필수 수료증부여 정회원은 관내 대학병원에 의료헤택이 주어지며 자문단(법률 세무등)과 무료상담 등 기타

출석관리 : 관리자 매니저를 통해 출석체크

문 의 : ()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사무국 TEL:02)966-8802, 김양호 사무국장: 010-6311-2434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