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서울 사랑의열매, 저소득 및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사업 시행

의료급여수급자 외 건강보험료 월 2만 원 이하의 취약계층 지원…

작성일 : 2020-09-16 16:46 기자 : 이민수

서울모금회 지원사업 기부를 위한 ‘제로페이’ QR코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저소득·취약계층에 대한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사업(이하 건강보험료 지원 사업)을 시행하였다.

 

본 사업은 현재 서울시 광진구, 구로구, 양천구 관내 지역사회 기부자들의 지속적인 기부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정부로부터 의료급여수급을 받는 대상 외에 건강보험료가 월 2만 원 이하인 저소득·취약계층 대상자가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는 3개 지역의 건강보험관리공단(광진·구로·양천지사)이 본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하여 적극적으로 대상자 발굴에 협조하였으며, 이에 공감한 기부자들의 기부참여가 함께 어우러져 꾸준한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작년 한 해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지원된 건강보험료 금액은 약 1,000만 원(20193개 지사 기준)이다.

 

3개 지역의 주요 기부자는 광진구 SK네트웍스워커힐, KTSC, 구로구 의사회·약사회·한의사회·치과의사회, 양천구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협회, 연세우치과네트워크 등 10여 개의 기업 및 단체가 적극적으로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 사랑의열매 김용희 사무처장은 건강보험공단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체납현황(20198월 기준)을 참조하여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생계형 체납자가 127만 세대로 전체 체납자의 66.8%에 달한다이들이 장기 체납자가 되어 제2송파 세 모녀와 같은 어려움을 겪게 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본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울 사랑의열매는 저소득 및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을 위한 모금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사랑의열매 자원개발팀 (02-6053-0391)을 통해 문의할 수 있고, 기부참여는 서울시 제로페이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