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성프란치스꼬장애인복지관, 온라인 가족한마당 축제 실시

작성일 : 2020-10-14 15:21 기자 : 임혜주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는 여성장애인 가족 등 지역주민 등 약 200여명과 함께하는 특별한 가을행사를 10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매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해나무 가족한마당은 다채로운 내용으로 유튜브와 줌(Zoom)을 통해 4일간 진행된다.

 

사전 행사로 복지관 이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쉽게 할 수 있는 밀키트(감바스, 찹스트이크, 파스타) 1가지를 신청받아 각 가정으로 배송하고 조리법을 공유하여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첫째 날인 19일은 온라인 참여방법 공유와 장애인 인권교육이 이루어져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방법 공유와 장애인의 권리증진을 위한 시간을 마련한다.

 

둘째 날인 20일은 유튜브를 통해 성프란 홈쇼핑을 진행하여 의류, 코너선반, 우리 밀로 만든 쿠키세트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이 쇼핑호스트와 모델이 되어 이색적인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날의 수익금은 여성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또한 이날 김여사의 밀키트 요리교실이라는 강좌를 개설하여 여성장애인과 지역어르신이 영상을 통해 밀키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셋째 날인 21일은 온라인 강의의 시간으로 ‘AAC(보완대체 의사소통)가 뭐죠?’ 방구석 스트레칭코로나 블루를 날려버릴 웃음치료!’강의가 준비되어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 날인 22일은 이야기가 있는 방구석 음악회로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사연을 전문 진행자가 노래와 함께 소개하여 뜻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경품추첨과 폐회식을 끝으로 4일간의 행사를 마무리한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노창현 사회복지사는 올해 가족한마당 행사는 복지관에 모여 어울리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하여 누구나 어디서든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각 가정에서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 또는 혼자라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대한 참여희망이나 궁금한 점은 복지관 기획팀 노창현 사회복지사(070-4423-6109)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