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행복학습센터‘은빛독서단 양성과정’운영

지역사회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노년층 대상, 동화구연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7-08-22 13:47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증진을 목표로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되어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 및 노년층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은빛독서단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은빛독서단 양성과정’은 이야기활동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동화구연에 관심이 있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9~11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씩 총 12회의 강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동화구연 전달방법 ▲교구제작 및 손유희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가 끝난 이후에는 수료자를 대상으로 독서동아리를 운영하고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구연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은빛독서단 양성과정’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과 관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내 여성 인력풀을 활용하여 보조인력을 채용하기도 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8월 22일 화요일부터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방문 및 전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0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관계자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문의】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http://www.l4d.or.kr 02)982~1959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