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고양시 아파트단지,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헌혈릴레이’진행

2021년부터 지속적인 헌혈 참여

작성일 : 2021-04-15 18:04 기자 : 임혜주

헌혈에 참여하고 있는 아파트단지 주민
 

 

코로나19로 학교 및 군부대의 헌혈 참여가 어려워진 가운데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팔을 걷어부친 곳이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고양시 아파트단지이다.

 

코로나19로 고등학교 및 대학교의 비대면 온라인수업 진행, 군부대의 출입 통제로 헌혈 참여가 어려운 가운데 서울중앙혈액원의 혈액사정은 매우 악화될 수 밖에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양시 아파트단지 입주민대표와 관리사무소는 방송 및 홍보물 게시 등을 통해 단지에 방문한 헌혈버스에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헌혈릴레이가 진행되었다.

 

원흥도래울마을 2~7단지, 신원마을 2, 4단지LH아파트, 하이파크씨티, 삼송마을 14, 16, 18단지LH아파트 등 고양시 소재 많은 아파트단지에서 이 헌혈릴레이에 참여해 주었다.

 

특히 아파트단지 주민들의 헌혈참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고양삼송봉사회에서는 입주민대표 및 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헌혈 참여를 요청하였고, 헌혈 참여 당일에는 현장에 나와 주민들에게 헌혈 참여를 호소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금번 아파트단지 헌혈릴레이에 참여한 삼송마을 16단지LH아파트 양명룡 관리사무소장은그간 대한적십자사와는 취약계층 결연지원, 이불빨래봉사 등으로 연을 맺어왔다대한적십자사의 혈액사업이 위기인 이때 헌혈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헌혈에 참여할 단체 및 아파트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헌혈개발팀 02)6711-0135로 연락바랍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