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 6.14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상

작성일 : 2021-06-14 16:56 기자 : 임혜주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표창을 수상
 

 

영등포구의회 고기판 의장이 14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6·14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김동석 원장이 표창장을 전달했으며, 이는 자발적 헌혈문화 확산에 노력한 개인 및 기관에 주는 상이다.

 

고기판 의장은 2009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이후로, 해당 조례가 제·개정되고 제대로 시행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였다. 특히 2020년부터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헌혈홍보위원으로 위촉되어 영등포구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헌혈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혈액수급에 기여한 바가 크다.

 

또한,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단체헌혈 행사를 추진하는 등 혈액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고기판 의장은 앞으로도 영등포구의회와 영등포 구민을 대상으로 헌혈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헌혈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수상은 영등포구의회 의장으로서 지역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되새기며 앞으로도 구의원으로서 헌혈문화 확산 등 지역사회 내 선한 영향력 전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동석 서울중앙혈액원장은영등포구내 혈액수급 안정에 기여한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앞으로도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