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여성장애인 모성권 강화를 위한 ‘태아초음파 사진전’개최

작성일 : 2021-06-22 17:27 기자 : 이민수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장애유무와 상관없이 여성의 권리인 모성권 강화를 위한 캠페인으로태아초음파 사진전621일부터 8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여성장애인의 모성권 강화 인식 확대에 따른 사회통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여성장애인 모성권 강화캠페인으로 복지관 인근에서 지역주민 대상으로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카드뉴스를 이용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접수된 태아초음파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VR갤러리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14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여 총 16개의 작품이 전시 중이다. 여성장애인 자녀의 초음파사진과 함께 각 태명을 제목으로 하고 여성장애인의 사연이 작품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전을 준비한 복지관 이윤정팀장은 장애에 대한 잘못된 편견으로 인해 많은 여성장애인들이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성장애인의 모성권이 침해받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고 싶었다라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사진전은 링크(https://www.gallery360.co.kr/v/htd7Y3J3)를 통해 접속하거나 온라인 전시 플랫폼 갤러리360에서 진행중인 전시 게시판에서 누구나 쉽게 PC, 스마트폰 등으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점은 복지관 성인1팀 이윤정팀장 (070-4423-6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