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사람들

‘출발! 무술년’동대문구 소상공인회 신년회

4일 (사)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 신년운영회의 개최

작성일 : 2018-01-07 16:55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가 신년 운영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김봉식 이하 소상공인회)14일 오후 1830분 답십리동 청계지웰빌딩 지하1층 사무실에서 내빈과 기수별 회장단이 참석하여 신년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회의에는 이영남 구의원, 조성언 상임고문, 이주환 이사, 노연우 이사, 신봉렬 감사, 1~9기 임원진이 함께 2018 무술년의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무술년 첫 운영회의에서는 4회째 진행된 지난 11일 무술년 새해 배봉산 해맞이·떡국나눔 행사에서 새해소망과 덕담으로 한해 시작을 힘차게 시작한 의미에 대해 토론하고 2기 연창흠 회장, 4기 정명옥 회장, 5기 최화섭 회장, 7기 김용철, 9기 진재환 기수회장이 선임돼 소개와 인사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무술년 신년 운영회의에서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대사로 7기 배소희(챠밍댄스강사), 8기 미소진(트롯 가수)가 임명되어 2018년은 더욱 알찬 운영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신년 운영회의의 주제로 1~12, 월별 계획을 검토하며 운영위원회의를 매월 첫째주 수요일로 정해 소상공인들의 힘찬 출발을 김양호 사무국장이 다음과 같이 전했다.

 

2월 이사진과 각 기수별 회장단에서 10기생 회원확보, 정기총회 및 운영위원 회의, 2월 산행 준비, 문학회 등의 알림 공지

 

3월 소상공인회 산행 시산제, 중순 10기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 개강, 운영회의

 

4월 운영위원회의, 문학회(주민과 함께 하는 시와 노래가 있는 문학회),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제도 설명회

 

5월 운영위원 및 회원 워크숍(12, 장소 : 제천 청풍유스호스텔), 벚꽃축제참가, 한마음체육대회(저역 명사초정강의, 유적지 방문)

 

6월 제10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문학회, 운영위원 회의(10기 수료식으로 병행운영)

 

7월 리더스 아카데미 11기 회원사 확보, 운영위원 회의

 

8월 여름휴가

 

9월 운영위원 및 회원 산업시찰(현대조선, 포항제철, 삼성자동차, 영광원자력발전소 중 선택), 11기 리더스 아카데미 강좌 개강, 문학회, 운영회의

 

10월 운영위원 회의 및 문학회(4회 하반기 퇴근길 콘서트 예정)

 

11월 운영위원 회의(11기 수료식 및 1~11기 송년회 준비), 명사초청 인문학 강의

 

12월 제11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및 송년의 밤 등이다.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2016년 서울시 자치구 소상공인회중 최고의 점수를 얻어 모범 자치구로 선정되는 등 타 구에서 동대문구의 제도 및 교육정책을 벤치마킹하는 수범 사례를 낳기도 했다.

 

특히 25개 자치구 최초로 소상공인관리를 위한 모바일수첩 설치와 홍보부스 마련 등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회원사의 이익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봉식 이사장은 동대문구 소상공인회의 발전된 모습은 이미 여러 차례 언론사를 통해 전해졌으며 회원사의 이익증대를 위한 방안을 가지고 함께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지금의 모습은 본부가 운영을 잘했다는 것 보다는 회원사의 동참이 큰 역할을 했다.” 고 전하며 2018년도에도 전력을 다해 소상공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 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