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신년회 개최

2018년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역점추진사업방향 논의

작성일 : 2018-01-07 17:35 기자 : 이민수

케익절단식을 하고 있는 모습(외쪽에서 8번째 허남연 지회장)

 

새마을운동동대문구지회(회장 허남연)2018년 무술년 황금개띠를 맞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정 의장, 백금산 당협위원장, 구의회 이순영, 이영남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맞이 신년회를 지난 4일 개최했다.

 

동대문구청사 5층 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신년회는 이사회를 비롯한 3개단체(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14개동 회장단과 총무들이 참석하여 2018년 역점사업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축하케익 절단식을 통해 덕담을 나누며 무술년의 첫 출발을 알렸다.

 

특히, 무술년 역점추진사업으로는 가정새마을운동 조직역량강화 회원배가운동 새마을교육이수 행복나눔1% 후원 회원모집 등 젊은 지도자의 영입으로 젊어지는 새마을지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새마을운동동대문구지회 산하의 14개동 협의회와 부녀회는 올해가 임원개선 총회가 있는 해인만큼 임기가 끝나는 회장들은 이번 신년회를 마지막으로 현직에서 물러나는 마지막 행사가 되었다.

 

먼저 축사를 전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밝히고 지난해에 보여준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동대문구를 위해 애써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새벽을 여는 분들을 위해 구에서도 최선의 방법을 찾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주정 의장은 희망찬 새해가 밝아왔다. 각동 지도자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구의 어렵고 힘든일을 도맡아 왔던 여러분들이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에도 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남연 지회장은 다사다난했던 지난 해에 구의 어려운 일들을 위해 모든 역량을 힘써주신 지도자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올해에도 가족이 함께하는 범국민적 운동을 전개하여 동협의회 및 부녀회 등 조직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애써줄 것을 당부하고 무술년 새해를 맞아 각동 지도자들의 가정에 행복과 만복이 깃들기를 바란다고 신년사에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