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 추석맞이 코로나 블루 극복 캠페인‘달빛 꾸러미’실시

추석맞아 홀로 지내는 저소득 어르신 대상 우울검사 진행 및 달빛 꾸러미 전달

작성일 : 2021-09-10 11:34 기자 : 임혜주

달빛 꾸러미
 

 

10(),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연)은 방화1, 3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 40세대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코로나 블루 극복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추석 명절에 홀로 지내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의 심리·정서적 어려움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사회복지사가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우울척도검사를 진행하고,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달빛 꾸러미 키트를 제공한다. 해당 키트는 미술활동 키트와 21일 마음일력, 추석음식, 일회용 마스크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이후에도 참여 어르신이 마음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유지하도록 심리정서지원사업을 연계하여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해부터 코로나 블루 캠페인을 진행하여 방화1, 3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 120세대를 지원한 바 있다.

 

김지연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장은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쳤을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하고자 기획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속적인 사례관리 및 다양한 복지서비스 진행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서울시 강서구 방화1, 방화3동 거주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