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새마을운동중앙회-계명대 업무협약 체결

대학 새마을동아리 결성·지역사회 발전 상호협력

작성일 : 2021-10-06 16:22 기자 : 이민수

업무협약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5()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와 대학 내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활동 참여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증진시키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계명대학교 본관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과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최영수 대구광역시새마을회장, 김용일 계명대학교 학생부총장 둥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학 내 대학생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과 참여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업무협약식에서 계명대학교 새마을동아리의 모범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이를 통해 MZ세대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중앙회는 총 22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마쳤으며, 삼육대(10.6), 우송대(10.8), 경남대(10.12)와의 업무협약과 울산대 새마을동아리 발대식(10.8)이 예정되어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