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바람아 코로나를 멈추어다오’캠페인 진행

20일(수), 방화 2-1단지 SH빌아파트 주민 500세대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 진행

작성일 : 2021-10-22 18:41 기자 : 이민수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의 모습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연)은 방화 2-1단지 SH빌아파트 주민 500세대를 대상으로 코로나 극복 응원 캠페인 바람아 코로나를 멈추어다오를 진행했다고 20() 밝혔다.

 

바람아 코로나를 멈추어다오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우울감, 불안감 등 심리ㆍ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지역 주민 대상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아파트 로비 방역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가 담긴 바람개비 만들기 주민 제작 작품 전시회(풍선아트, 그림 등) 응원 키트(국수, , 마스크 등) 제공 등의 활동으로 구성됐다. ‘바람아 코로나를 멈추어다오캠페인은 1994년부터 이어진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의 연례행사 마을잔치를 대신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행사로, 행사에서 만든 바람개비를 아파트 주 출입구에 설치해 지역 주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코로나19 극복을 독려하고자 했다.

 

김지연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고독감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긍정적인 지역문화를 만들어가는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은 캠페인에 참여하여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았다.”우리 주민들 모두가 코로나19에도 힘을 내길 바란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서울시 강서구 방화1, 방화3동 거주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