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성프란복지관,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행사 성료

작성일 : 2021-11-29 12:55 기자 : 임혜주

김장김치 나눔행사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희정, 이하 복지관)이 지난 1124일부터 26, 3일간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와 함께 구로구 내 저소득 여성 장애인과 어르신 140가정에 김장 김치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4, 복지관에서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와 전달식을 시작으로 준비되었으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용자의 발굴, 신선한 김치 선정 등을 거쳐 각 가정에 전달되었다.

 

매해 겨울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 임직원 100여명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각 가정에 전달하였으나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인해 2020년부터 기부금 전달식으로 대신하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전달받은 기부금으로 사회적 기업에서 김치를 구입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며 가정방문과 택배를 통해 각 가정으로 맛있는 김장 김치를 전하였다.

 

김장 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올 겨울에도 복지관과 신한은행 덕에 월동 준비를 마쳤다. 마음이 든든하다. 10년 넘는 긴 시간 동안 잊지 않고 찾아주어 고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기부금을 전달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가리봉동 골목골목을 찾아가며 직접 김장 김치를 전해드렸던 기억이 생생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내년에는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가가호호 방문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신한은행 대기업영업본부는 2011년부터 11년 간 동절기 김장 김치 지원 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