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시상식 가져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이주환 씨 · 전민지 학생 대상 수상

작성일 : 2021-12-02 12:44 기자 : 임혜주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대상수상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는 지난 1130일 교육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한 ‘2021 건강생활실천 디자인·영상 공모전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식에서 이주환 씨(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유혹의 끈, 전민지 학생(한강미디어고등학교)올라갈수록 건강도 올라갑니다작품이 비만예방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비만예방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은 윤찬현 씨의비만도 함께 배달됩니다와 이은서 학생(다산중학교)같은 출발! 다른 결과?, 우수상은 김재영씨의 건강한 생활체육으로 비만을 잡으세요와 김선주 학생(인천금융고등학교)나쁜 습관 개선으로 비만 이겨내기작품이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비만예방디자인 부문 공모는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통한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2020년 제외)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293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예심과 본심을 통해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시상식 개회사를 통해일상 속에서의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수상 작품은 협회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품은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에 게시한다. 한편 작품집으로도 제작하여 건협에서 진행하는 건강증진 캠페인 및 보건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