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성북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

작성일 : 2021-12-02 12:49 기자 : 임혜주

업무협약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학과(학과장 문동규)는 지난 26일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최명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 아동보육학과 문동규 학과장, 강병철 교수, 조진호 교수, 박인자 교수와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최명숙 회장, 남경희 부회장, 주혜은 총무가 참석했다.

 

박두한 총장은 이날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영유아보육을 위해 진심을 다해 봉사하는 연합회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주어진 여건하에서 연합회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또한 문동규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습 및 취업, 전공심화 입학,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최명숙 회장은 대학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좋은 교사들이 배출되길 소망한다. 본 협약을 통해 대학과 연합회 측에 좋은 성과물들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성북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는 올해 국공립어린이집에서 만나는 다양한 관계자들과의 소통 사례를 모아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감이야기를 발간하였으며,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힐링연수 및 교육을 하고, 보육교직원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스텝퍼(운동기구)를 지원, 어린이집 운영 효율화를 위한 멘토, 멘티제를 통하여 보육사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 하고 있으며,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구를 지원하여,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에듀케어원스톱시스템의 일환으로 일.학습 병행이 가능한 3, 4학년 전공심화과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동구 신금호자이어린이집, 동대문구 다함어린이집, 강북구 번동어린이집 등 국공립 어린이집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