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독서동아리를 모집해요

생활 속 독서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작성일 : 2018-02-27 19:49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동대문구의 생활 속 독서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답십리도서관은 개관 이래 다양한 주제와 연령대를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역 내 독서문화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2018년에는 어린이 대상 도란도란서로서로, 고등학생 대상 책톡, 성인 대상 여행을 기록하다수요독서회, 학부모 대상 맘스북스행복맘독서회, 실버 대상 줄탁독서회 등 총 8개의 독서동아리에 참여할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답십리도서관의 독서동아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다.

 

또한, 동대문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학생, 학부모, 직장인 등으로 구성되어 5명 이상의 회원이 월 1회 이상의 정기모임을 가지는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답십리도서관에서 활동하는 독서동아리에게 무료로 모임 장소를 대관하며, 독서정보와 독서 특강 등을 지원하고 독서동아리 간의 네트워크 및 정보를 교류 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 활동 신청은 도서관 방문 및 전자우편(dsn@dfmc.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동아리 모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독서동아리의 활동범위를 도서관 외부로 확장시켜 올바른 독서동아리 문화 정립을 통한 지역공동체의 구심점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수행하겠다. “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