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수림문화재단 제1회 아이피칭 페스티벌 개최

청년과 기업의 미스매치 해소로 청년일자리를 창출

작성일 : 2018-03-04 19:59 기자 : 이민수

4일에 열린 제1회 아이피칭 페스티벌에 참가한 참가자들과 내빈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동대문구소재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전경희) 다목적홀에서 4일 오후 11회 아이피칭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이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재능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피칭문화를 확산하고 청년과 기업의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이피칭이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기존의 문서를 통한 식상한 자기소개 대신 영상물을 통해 재능, , 아이디어를 본인만의 스타일로 특색 있게 소개하는 방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스무살의 기록 야근 줄이기 Introduce my sound 책임감 그리고 내 자신 등의 콘셉트로 15개 팀의 청년들이 참가, 자신들의 독특한 영상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의 오프닝 공연과 함께 피칭을 통한 구인 구직 및 투자성공 사례 발표포럼, 자기소개피칭영상을 활용한 국내기업 사례 소개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면서 축제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아이피칭미디어협동조합은 2015년 설립, 지난해 9월 동대문구로 소재지를 이전한 협동조합이다. 컨텐츠 개발 및 미디어 창작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