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건협, “제6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건협 주최 제6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개최, 작품 접수 6월 7일까지

작성일 : 2018-04-13 14:38 기자 : 이민수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4. 9.() ~ 6. 7.()일까지6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이를 실천토록 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청소년(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부문은 청소년부(1~3)와 대학·일반부(대학()~일반인)로 나누어진다.

 

출품작은 건강검진 금연 운동 영양 비만예방 절주를 주제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는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 원고(1/JPG형태)로 제작해야 하며, 반드시 작품에 주최·후원 기관의 로고를 삽입하여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한 4개 부문에서 12개 작품이 선정되며,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에서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토록 배포하고, 리플릿, 책자, 패널 등의 각종 홍보물로도 제작하여 건강캠페인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전화: 070-4355-3104)으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