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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3년 연속 ISO10002 인증 획득

객만족경영시스템 구축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우뚝 서

작성일 : 2018-08-09 15:31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3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10002 인증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에 따라 우수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불만민원을 비롯한 각종 고객의 소리(VOC)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신뢰성있게 처리하는 기관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로 3개분야 21개 항목을 평가검증한 결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6년 최초 획득에 이어 3년 연속 선정되었다.

 

공단은 그 동안 고객만족경영을 핵심가치로 삼아 고객서비스 헌장을 새롭게 재정립하고, 시민 모니터(주민감사관, 고객서비스 평가단 등) 제도의 다양화, 주민공청회 등을 통한 주민 행정참여 확대 및 정책 반영, 매년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고객만족도 조사 및 피드백의 정례화, 민원의 사후평가를 위한 해피콜(Happy-Call) 제도 신설 등 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한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인정받았다.

 

최인수 이사장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고객 만족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3년 연속 인증의 결과로 나타났다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체계화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발전해나가는 공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