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두근두근 취업 시그널 ‘청년 고용노동 아카데미’

9월에는 ‘청년에게 추천할 만한 우수 중소·중견기업 소개’를 주제로 특강 개최

작성일 : 2018-09-01 11:14 기자 : 이민수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나영돈)7월과 8, 2개월 간 대학생 여름방학을 맞아 청년에게 취업 준비과정을 지원하고 노동법 관련 기초지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청년고용노동 아카데미 여름방학 특강을 진행하였다.

 

여름방학 특강은 지난 76일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취업특강과 노동특강을 합쳐 총 8회가 진행되었으며 600여명의 청년이 참여하였다.

 

여름방학 특강 참여자 중 수료자는 총 46명으로 그 중 노동과정 수료자에게는 서울고용노동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여름방학 특강을 수료한 청년들은 취업 준비라고 하면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이 강의를 듣고 도움이 됐다.’고 하면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며 취업 커뮤니티, 개인 SNS에 게시하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청년 고용노동 아카데미는 향후에도 남들과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근로감독관이 뽑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노동상식 베스트10” 등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제를 선정하는 개방형 강좌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97일에는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아 숨은 진주 찾기: 중소·중견기업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청년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찾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나영돈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은 우리나라 청년 구직자들이 꼽은 가장 큰 어려움이 높은 취업 준비 비용인 만큼 청년 고용노동 아카데미를 통하여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줄이고 구직자 간 취업 정보 격차를 완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석을 희망하는 청년은 누구나 워크넷 홈페이지(www.work.co.kr), 전화(02-2004-7364), 이메일(jhuijeong@korea.kr)로 신청가능하고, 매주 금요일 16:00 서울지방고용노동청 1층으로 오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