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동대문소방서, 전통시장 불조심 화재예방 캠페인

작성일 : 2018-11-22 16:00 기자 : 임혜주

불조심 가두캠페인 모습(왼쪽부터 정문호 본부장, 김현 서장, 상인대표, 권혁숙 여성의용소방대장)

 

동대문소방서(서장 김현)22일 오전 11시 경동시장과 청량리종합시장 일대에서 불조심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문호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한 소방서 직원, 의용소방대원, 시장 상인회 등 120여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11월 불조심강조의 달과 화재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동대문구 최대의 전통시장 밀집지역에서 소방차길터주기(소방통로확보훈련)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화재대응훈련 소화기(주택용소방시설) 갖기 운동 전개 구청 및 상인회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간담회 불조심 홍보 가두캠페인 등 다각적인 홍보행사를 통해 시장상인들과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화재예방에 관한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올해 시범사업으로 설치된 매설식 시민자율소방함을 활용해 상인들의 화재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화재대응훈련이 진행됐는데, 기존 비상소화장치에 비해 접근성과 사용편의성이 개선되어 시장 자율소방대와 상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현 서장은 지난 1월 청량리시장의 대형화재 이후 소방시설 개선을 포함하여 많은 전통시장 화재예방 대책을 추진하였는데, 올 겨울도 전통시장 전문의용소방대 창설을 검토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