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대구소방,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이달 21일 14시, 대구 8개 소방관서 동시 진행

작성일 : 2019-08-12 16:08 기자 : 이민수

소방차 길 터주기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821() 14시 대구전역에서 생명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 훈련을 진행한다.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 훈련은 8개 소방서(9개 구간, 80km)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며, 경찰·구청 등 유관기관과 소방차량 동승체험 지원자들도 동참하게 된다.

 

이번 훈련은 유사시 신속한 출동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별도의 교통통제나 주민통제 없이 실제 화재현장 출동과 유사하게 실시되며, 소방차 길 터주기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일반 시민 누구나 대구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www.daegu. go.kr/119) 신청을 통해 직접 소방차에 탑승해 훈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한 접수도 받고 있다.

 

또한, 훈련 중 전통시장 등 다수인명피해 우려지역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2018810일부터 시행된 공동주택 소방차 전용구역 설치 의무화 및 전용구역에의 진입을 가로막는 등의 방해 행위나 훼손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소방기본법과, 적색노면 표시가 된 소화전 등 소방시설 주변 5m이내 주·정차 금지구역에 대한 과태료 부과 금액이 2배가 되어 최대 9만원까지 부과되는 개정 도로교통법 홍보 캠페인도 병행 한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생명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시민들의 소방차 길 터주기 의식개선 확산이 무엇보다 필요하다소방차가 사이렌을 울리며 다가오면 도로 상황에 맞게 양보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