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동대문소방서, 전통시장 불조심 화재 예방 캠페인 가져

경동시장과 청량리종합시장 일대서 불조심 화재 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일 : 2019-11-20 18:55 기자 : 임혜주

동대문소방서가 경동시장과 청량리종합시장에서 의용소방대원과 시장상인회가 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동대문소방서(서장 김현)20일 오전 1030분 경동시장과 청량리종합시장 일대에서 불조심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서 직원, 의용소방대원, 시장 상인회 등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동대문구 최대의 전통시장 밀집지역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소방통로 확보 훈련) 및 퍼레이드 전통시장 자율 소방대 화재 대응훈련 소화기(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전개 상인회와 함께하는 화재 예방 간담회 불조심 홍보 가두캠페인 등 다각적인 홍보행사를 통해 시장상인과 시민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화재 예방에 관한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는데 주력했다

 

매설식 시민 자율 소방함을 활용해 상인의 화재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화재 대응훈련도 진행했다. 기존 비상소화장치에 비해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이 개선돼 시장 자율 소방대와 상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현 서장은 지난 1월 청량리시장의 대형 화재 이후 소방시설 개선을 포함해 많은 전통시장 화재 예방 대책을 추진했는데 올 겨울도 전통시장 전문 의용소방대 창설을 검토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