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대구소방, 2020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축소 및 서별 기록 측정 방식으로 펼쳐

작성일 : 2020-09-25 15:21 기자 : 이민수

대구광역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지난 24일 오전부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야외광장에서 2020년도 대구광역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3회째를 맞는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원들이 남자 소방호스 끌기, 여자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와 개인장비 착용 및 릴레이 등 4가지 종목의 순위를 다투는 대회로 11월 개최 예정인 전국대회에 출전할 대구 대표 선발전을 겸해서 진행됐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 등 코로나19’ 여파로 대회 규모를 축소하고, 지정된 시간에 해당 소방서만 기록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밀집 인원을 최소화했다.

 

8개 팀 80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 끝에 남자 소방호스 끌기는 중부소방서, 여자 소방호스 끌기 동부소방서,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북부소방서, 장비장착 및 릴레이는 달성(남자)과 강서(여자)소방서에서 1위를 차지했다. 4개 종목 종합우승의 영예는 동부소방서에 돌아갔다.

 

한편 각 분야별로 1위를 차지한 선수들은 11월 개최 예정인 전국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대구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예년처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이번 대회가 소방기술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였다재난대응능력을 꾸준히 향상해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의용소방대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