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전남소방, 전국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 ‘최우수상’

‘광역 소방응원체계 구축방안’…국무총리상 수상

작성일 : 2020-10-19 15:36 기자 : 임태종

전남소방본부 현판
 

 

전국 각 소방본부에서 제출된 연구논문을 심사한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대회에서 전남소방본부가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대회는 현장에서 발생된 문제점을 소방공무원이 직접 연구해 방안을 제시키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난 1982년 소방행정발전연구대회로 시작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 중 1차 논문 서면심사를 통과한 8개 시·도 소방본부가 참가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전남소방을 대표해 최형호 나주소방서장이 발표한 광역 소방응원체계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논문은 대형재난 발생 시 효율적인 출동기준과 현장지휘, 자원관리 등에 대한 방안을 제시해 최우수상을 수상, 연구논문의 정책실효성과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소방정책에 대한 연구 활성화를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과 시행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소방은 최근 전국 현장대응역량 강화방안 연구발표대회우수상 에 이어 9년 만에 전국 119소방정책 연구 발표대회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