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체험으로 둘러보는 화재예방 전시회, 경남도청으로 오세요!

9~13일 도청 내, ‘언제나 도민곁에 119, 체험형 안전공감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20-11-10 15:49 기자 : 이민수

-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맞아 안전문화 확산, 화재 경각심 고취 위해

- 소방정책 홍보, 공감형 전시, 가상현실 장비활용 체험 등 다양 행사 운영

 

경남도청사에 설치된 불나면 대피먼저 조형물

 

경남 소방본부(본부장 허석곤)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해 이번 주 13()까지 도청 내(본관·신관 사이 통로, 구내식당 앞 공간 등)에서 안전공감 전시회를 추진한다.

 

겨울철 화재 위험에 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언제나 도민 곁에 119>라는 구호(슬로건)로 화재예방 홍보 콘텐츠를 전시하고 체험 공간(부스)을 운영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우선 청사 자동문을 활용해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를 위한 <길을 비켜주세요, 소방차가 달립니다> 구급대원 폭행방지를 위한 <손을 잡아주세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위한 <잠들면 누가 깨워주나요> 등 주요 소방정책을 홍보하며,

 

경남소방의 활동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경남소방>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 미담사례 소개하는 <도민사랑 100> 벽화 전시 <함께 그려요 경남안전> 등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공감중심의 전시회도 진행한다.

 

또한 체험공간(부스)으로는 소방관 방화복 등 개인안전장비를 착용해보는 <소방관의 무게> 비상구를 통해 탈출을 경험해보는 <화재대피 체험> 화재 및 안전을 가상현실로 느껴보는 <가상현실(VR) 장비 체험> 등이 마련된다.

 

도 소방본부는 이 외에도 불조심 포스터 전시회 정보그림(인포그래픽)을 이용한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 사진촬영 구역(포토존) 운영 등을 마련해 다양한 내용으로 이번 전시회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허석곤 경남소방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도민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행동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올 겨울에는 한 건의 대형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