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대구소방, 시민 안전을 책임지는 최고의 현장 지휘관 양성!

3.26. ~ 5.7.(매주 금요일), 소방정 승진후보자 9명, 역량 학습 운영

작성일 : 2021-04-05 16:12 기자 : 이민수

소방정 승진후보자 역량 학습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소방 최고 리더(소방서장)의 기본 덕목과 재난현장 지휘·통제 능력을 두루 갖춘 유능한 지휘관 양성을 위해 소방정 승진 후보자를 대상으로 역량 학습 이수제를 운영한다.

 

소방정 승진후보자 역량 학습은 기관장으로서 필요한 논리적 사고, 조직관리, 리더십 등 기본적 자질을 함양하고 현장 지휘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 안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2016년부터 전국 최초로 대구에서 시작해 5년간 30명이 이수하고 그중 18명이 승진했다.

 

글쓰기·말하기·리더십·현장 브리핑 등 지휘관에게 반드시 필요한 과목으로 구성된 이번 역량 학습은 지난 326일부터 57일까지 매주 금요일 대구소방 훈련탑에서 진행된다.

 

소방서장은 평상시 소방서의 최고 관리자이고, 관할에서 재난이 발생할 경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군· 경찰 등 유관기관을 총괄 지휘하는 최일선 컨트롤타워로 지역 긴급구조 통제단장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재난 규모는 초동대응이 얼마나 신속하게 이루어지는가로 결정되는 만큼 일선 최고 지휘자의 역량은 시민 안전과 직결된다면서 앞으로도 우수 지휘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