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경기도소방, 6월까지 청사활용한 건축물 화재진압숙달훈련 실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출동 소방력의 현장대응능력 향상 위해 마련

작성일 : 2021-04-08 09:31 기자 : 임태종

청사활용한 건축물 화재진압숙달훈련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오는 6월까지 관할 35개 소방서 청사를 활용한 화재진압숙달훈련을 실시한다. 소방청사를 활용한 훈련으로 각종 소방기술을 체득, 실전에 강한 경기도소방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다.

 

8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119안전센터 189곳과 지역대 59곳 등 모든 화재진압대가 팀별로 2주에 1차례 각 소방서 청사에서 훈련을 전개한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대민 접촉이 전혀 없는 각 소방서 청사를 활용해 훈련에 나선 점이 특징이다. 특히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 우려가 큰 고층건축물 화재를 대비해 신속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도 소방본부는 기대하고 있다.

 

훈련은 선착대장 현장지휘 및 상황보고 등 무전교신훈련 소방호스 전개로프확보 등 수관운영 훈련 소방펌프사다리 조작 등 장비조작훈련 실제 방수훈련 등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이상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최근 안산소방서에서 진행된 청사활용훈련에 참가해 실전에 더욱 강하고,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방청사를 활용한 훈련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유형별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청사활용 훈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한편 하반기부터는 위험물 등 다양한 유형의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