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함께 만드는 안전한 경남, 119 안전 콘텐츠 공모전 성료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 기념, 119 안전 콘텐츠 공모전 운영

작성일 : 2021-12-02 18:10 기자 : 이민수

 119 안전 콘텐츠 공모전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생활 속 안전 문화조성 및 안전 요령의 전파를 위한 119 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12 1일 성료했다고 전했다.

 

119 안전 콘텐츠 공모전은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경남형 안전문화행사로 공무원 분야는 담당자가 추진하고 있는 안전정책을청소년 분야는 생활 속 안전 개선 사항을 주제로 운영하였다.

 

이번 대회는 지난 11 1일부터 30일까지 도내 행정기관 및 교육기관에 포스터부착 및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여 공무원 분야 총 16(30)과 청소년 분야 27(133)이 참가하여 안전 기량을 겨뤘다.

 

심사는 도 소통기획관실의 지원으로 유튜브 생중계로 실시하였으며 소방청 생활안전과(안전문화계장 류대성),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팀장 장복환), 한국소방안전원(지부장 김선민)의 전문위원을 위촉하여 심사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였다.

 

6시간의 전문심사를 통해 공무원 분야는 거제소방서 신지형 소방관(교육홍보계장)의 에니메이션 형식의 꼭 체크해야 할 생활 속 소방안전점검사항청소년 분야는 산청 간디 고등학교(안전동아리)의 드라마 형식의 리모와 안전세포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도 소방본부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25점을 활용하여 불조심 강조의 달 및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도민 체감강화를 위한 콘텐츠 홍보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조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화재예방의 첫걸음은 안전의식의 함양인 바 도민들이 직접 참여한 안전 콘텐츠로 도내의 화재예방문화를 조성하겠다참가해 준 모든 공무원 및 청소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