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동부교육청, 쉬운 한글 재밌는 수학 등 메일링 서비스 시작

안성맞춤 교육과정, 온·오프라인 수업나눔이 답이다

작성일 : 2017-09-09 17:49 기자 : 임혜주

 

서울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은 관내 초1,2학년 담임교사, 특수교사 등을 대상으로 2학기(2017. 8. 28.~12. 18.)동안 매주 월요일(1)마다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 메일링 서비스는 동부 관내 안성맞춤 연구 및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1,2학년 담임교사들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한 사례를 중심으로 2학기 교육과정 재구성 및 놀이 활용 수업 예시안, 관련 동영상, 수업 Tip 등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관내 초1,2학년 담임교사, 특수교사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메일링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선생님들에 한해 직접 메일로 발송하며, 메일링 내용은 추후 자료집으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이 메일링 서비스를 받은 담임교사들은 1,2학년 수업자료 및 동영상 자료가 교육과정 재구성 등 수업을 계획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며, 특별한 준비물 없이도 쉽게 지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고 한글 이해가 어려운 학생들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좋았다. 고 전했다.

 

또한, 91515:00~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 오프라인수업 나눔으로 안성맞춤 교육과정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1,2학년 교사들이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개선을 위해 1학기 동안 실천한 사례를 공유하고, 2학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수업나눔을 진행한다. 더불어, 1학년 교실 공간의 변화에 따라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수업의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이를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유도하고, 교과와 연계한 놀이 중심 수업 전개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초1,2 안정과 성장 맞춤 교육과정 운영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하는 수업나눔으로 교사 성장공유 지원과 연계하여 배움과 성장의 교원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고 현장 교원 중심의 자발적인 수업나눔 참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