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서울교육청,‘제7회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수상

이용자 주요 관심사 파악, 양질의 콘텐츠 제공 소통 활성화

작성일 : 2017-10-19 18:10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올해 7회를 맞는 ‘2017년 대한민국 SNS 대상교육기관 및 연구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대상()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 주최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소셜미디어 활용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하여 2011년 제정되었다.

 

우수 기관은 주최 기관이 위촉한 전문가와 누리꾼들이 724일부터 915일까지 약 두 달에 거쳐 1차 정량평가(SNS대상 조직위원회 기준 및 심사 기관 자체 평가 기준 근거), 2차 정성평가(·외부 전문가 및 누리꾼 평가)를 실시하여 각 부문별 최고 점수 순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운영 매체별로 각각 다르게 설정한 소통 대상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교육 정책, 진로·진학, 육아 등)를 파악하여 그와 관련된 질 높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과 2015년에도 동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8월에는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14회 국제비즈니스 대상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14,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두 개나 받아 기쁘다앞으로도 유용한 교육정보를 발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