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서울용두초등학교, 2017 용두 책잔치 한마당 성료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소통한 체험 부스등 다양한 볼거리 풍성

작성일 : 2017-11-03 16:55 기자 : 이민수

서울용두초등학교에서 개최한 2017 용두 책잔치 한마당 모습

 

서울용두초등학교(교장 이정옥)는 얼마전 본교 운동장에서 ‘2017 용두 책잔치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격년으로 실시한 행사로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용두초교의 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자리 잡게 되었다.

 

용두초교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한 마음으로 책과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풍성하게 차려놓고 마음껏 즐기기 위해 준비한 행사였다고 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용두초등학교 명예사서 어머니회 회원들과 관심있는 학부모들이 15개의 도서 관련 전시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1~6학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책을 읽고 즐기는 독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그래서 북텐트를 설치해 편안한 자세로 그림책을 보거나 사제 책 나눔 행사부스에서는 담임선생님이 기부한 책을 1권씩 가져가서 읽어보는 체험과 대나무를 이용하여 종이가 발명되기 이전의 책표지를 이용하여 가방을 만들거나 나만의 켈리크라피를 이용해 책갈피를 만들고 도서의 원화 전시회와 한줄 감상평, 가족의 다양한 책 읽는 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회 등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 용두초등학교 이정옥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책에 대한 관심과 독서 의지를 높이고 참여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교육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주관해 봄으로서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