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교육소식

동부교육지원청, ‘감사사례 중심 맞춤형 연수’실시

관내 공·사립 직원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작성일 : 2017-11-25 11:03 기자 : 이민수

서울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석명)1129() 14시 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고등학교 행정실장과 업무담당자, 교육지원청 직원 등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감사사례 중심 맞춤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사례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의 현장지원 중심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예방감사 및 소통하고 지원하는 어울림 서울교육행정 구현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회계업무담당주무관을 초빙하여 일선학교에서 주로 발생하는 계약 및 지출의 유형별 주요 감사 지적사례, 학교회계 현장 업무에 적용되는 법규 등 실무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하여 종합·특정감사 과정에서 지적된 주요 사항들을 관내 일선 공무원들에게 알기 쉽도록 유형별 사례로 안내함으로써 빈번히 지적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 동시에 업무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지원 중심의 예방감사 활동의 일환으로 ·하반기 감사사례 연수 실시 분야별 업무 컨설팅 신규공무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일선기관 담당자들의 행정 업무 전문성이 신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