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삼육보건대 아동보육학과·경희대 공공대학원 협약체결

30일, 아동보육학과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 및 재학생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협약

작성일 : 2018-05-01 19:23 기자 : 이민수

협약식 모습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원장 손혁상)은 지난 430일 아동보육학과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 및 재학생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문동규 아동보육학과 학과장, 최인선교수,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김상옥 유아보육전공주임교수, 박준수 교수 및 아동보육학과 3학년 학생들이 참석했다.

 

문동규 학과장은 양 기관의 협약체결은 재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며, 학과 졸업생들의 대학원 진학을 통한 더 높은 성장을 위한 기회의장이 될 수 있다는 점에 환영한다.”고 했다.

 

김상옥 주임교수는 본 대학원의 잘 갖춰진 교육과 시설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보육교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며 꿈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협약내용으로는 다음과 같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졸업생에 대한 장학 수혜(수업료 20%)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전문인력 등 상호 인적교류 활성화

현장기술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편의 제공 등이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2018년부터 4년제 과정을 신규인가 받아 운영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인 이 과정은 취약보육을 위한 장애영유아의 보육뿐 아니라 가족상담도 할 수 있는 보육교사 양성에 중점을 두고 국가자격 영유아장애전담교사와 건강가정사, 그 외 학회 및 협회 자격인 미술치료사 음악치료사 구연동화지도사 숲체험지도사 등 보육현장에서 가치 있는 자격증들을 취득하게 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교육소식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