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HOME > 뉴스 > 교육소식

삼육보건대, 김수현 작가의 인문학 특강

30일,‘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란 주제로 비전키움에서 진행

작성일 : 2018-05-31 12:16 기자 : 이민수

김수현 작가의 인문학 강의 모습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30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의 저자 김수현 작가를 초청하여 2018 비전키움 인문학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강연은 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를 주제로 나를 먼저 알고 자기성찰을 통해 자신을 평가하며 스스로 깨닫게 하는 과정으로 책사랑 동아리 학생 및 재학생 9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에게 김작가의 책을 선물했다.

 

김수현 작가는 지능에는 여러 가지 지능이 있는데 특별히 자기성찰지능을 늘려라.”라며 자기성찰지능을 늘리기 위해 일단 자기에 대해 본인이 잘하는 것과 살면서 실수 했던 것들을 글로 적어보고 스스로 자기평가를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작가의 책은 나의 삶을 존중하며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불안에 붙잡히지 않기 위한 to do list 함께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로 파트 4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가 아닌 모습으로 사랑받느니 차라리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으로 미움받겠다."라는 미국 록뮤지션 커트 코베인의 명언이 핵심이다.

 

한편, 주현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인문학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적 유명인사와 교류하고 그들의 생각을 직접 듣고 본인의 생각과 접목시켜 자신을 스스로 존중할 줄 알며 사랑받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마음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