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동부교육지청, “청렴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동대문구청과 동부교육지원청 합동 청렴 홍보 캠페인 전개

작성일 : 2018-10-10 15:45 기자 : 임혜주

서울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020일 동대문구 혁신교육축제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부패 없는 청렴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지역민과 함께하는 청렴 홍보 캠페인을 동대문구청과 합동 실시한다.

 

동대문구 혁신교육축제는 동대문구청과 동부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여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이 함께 모여 혁신교육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가 참여하는 축제에서 청렴에 대한 인식과 청렴 활동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며, 특히 유관기관과의 합동 캠페인이라 홍보효과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민에게 깨끗하고 투명한 동부교육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오늘 나의 청렴지수! 내일 내 아이의 행복지수가 새겨진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 안내 홍보 리플릿과 청렴 물티슈를 나누어 주며 청렴한 사회만들기에 동참하기를 당부하고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청렴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부패 out! 청렴도 up!’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초 반부패청렴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청렴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클린 동부교육 추진단 운영, 사이버 청렴실천 서약, 부패신고 QR코드 활용, 청렴부메랑 엽서 활용 등 다양한 시책을 강도 높게 추진해오고 있다.

 

윤석명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동부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과 청렴 동부교육 실현 의지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청렴을 선도하는 동부교육지원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