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제8회 2018 대한민국 SNS 대상’ 대상 수상

서울교육청, 이용자 주요 관심사 파악, 양질의 콘텐츠 제공 소통 활성화

작성일 : 2018-10-11 17:53 기자 : 임혜주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8회를 맞는 ‘2018년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교육기관 및 연구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1011() 오후 3시에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SNS 대상()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 주최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소셜미디어 활용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하여 2011년 제정되었다.

 

우수 기관은 주최 기관이 위촉한 전문가와 누리꾼들이 723일부터 914일까지 약 두 달에 거쳐 1차 정량평가(SNS대상 조직위원회 기준 및 심사 기관 자체 평가 기준 근거), 2차 정성평가(·외부 전문가 및 누리꾼 평가)를 실시하여 각 부문별 최고 점수 순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부분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운영이며, 각 매체별로 다르게 설정한 소통 대상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교육 정책, 진로·진학, 육아 등)를 파악하여 그와 관련된 질 높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도에 동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2015년과 2017년에는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8월에도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15회 국제비즈니스 대상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17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용한 교육정보를 발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더불어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 서울시민 등 서울교육가족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