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부모교육 실시

다양하고 전문적인 부모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교육 정착에 노력

작성일 : 2019-06-05 13:03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지난해 부모교육 모습

 

서울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은 지역주민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6~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동부교육지원청 및 4개 신청학교에서레벨업 행복한 가정! 좋은 부모 아카데미’(이하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계획하는 힐링 부모교육으로 학교와 수요자의 편의 제공 및 기회 확대를 위해 장소와 시기를 나눠 1~3기로 실시한다.

 

1기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627일부터 매주 목요일 몸과 마음의 치유를 테마로 구성한 클래식 음악, 역사, 원예 테라피, 마음챙김 훈련 강좌를 4회 운영한다.

 

2기는 620일부터 역사, 푸드표현 테라피, 엄마의 감정 사용법’(동답초-3), ‘클래식 음악, 원예 테라피, 아동기 심리장애의 모든 것’(원묵초-3) 과정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3기는 104일부터 클래식 음악, 원예 테라피’(청량초-2), ‘재미있는 역사, 푸드표현 테라피’(망우초-2) 과정으로 학교의 여건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로 진행한다.

 

좋은 부모 아카데미’ 1기 과정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은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3기 과정은 각 학교의 별도 안내 및 신청으로 진행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육청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부모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교육 정착에 노력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