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삼육보건대 아동보육과 다문화아동과 에듀케어 IT교육 현장체험

작성일 : 2019-07-10 15:57 기자 : 임혜주

다문화 가족 아동 대상 에듀케어 IT교육현장체험 프로그램 모습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지난 75일부터 7일까지(23일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여름캠프에 참여해 영유아 대상 에듀케어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K-POP배우기, 레크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지난 한 한기동안 배운 에듀케어코딩프로그램을 교육에 접목시켜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을 인솔한 문동규 교수(아동보육과 학과장)에듀케어코딩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직접 가르쳐 봄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효과적 교육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태수 학생(아동보육과 1학년)다문화 영유아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어 좋았고,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교육현장에 직접 접목시켜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는 코딩교육콘덴츠 전문기업인 코딩앤플레이와 협약을 통해 영유아보육 관련 학과 중 유일하게 정규교과과정에 영유아코딩지도자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매해 단기교육현장체험 2,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 4(10회기) 등 이론에 그치지 않고 현장과 접목할 수 있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원장 김근수)는 이주민과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 2008년 사단법인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로 인가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도부터 다문화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고려어학원과 행복나눔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