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 ‘상반기 감사사례중심 맞춤형 연수’

7월 19일 관내 공·사립학교 및 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실시

작성일 : 2019-07-15 20:22 기자 : 임혜주

서울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719() 13:00 ~ 17:00 동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공립 유, ·사립 초··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 약 15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감사사례 중심 맞춤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일선학교 업무담당자가 어려워하는 분야인 학교회계 업무와 교육공무직원 업무 분야를 연수 과목으로 선정하여,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실시에 그 목적을 두었다. 연수는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평소 업무 담당자가 간과하기 쉬운 법규 및 지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각종 감사 지적 사항을 알기 쉽게 유형별로 안내함으로써, 실질적인 예방감사 효과를 제고하고, 빈번하게 지적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는 동시에 업무 능력 향상에도 기여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연수 만족도 조사는 연수 참석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스마트폰을 통한 전자설문으로 실시한다. 연수 종료시간에 맞춰 연수 참석자에게 설문 사이트 URL을 문자 발송하면,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쉽게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지원 중심의 예방감사 활동의 일환으로 하반기 감사사례 연수 실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일선학교의 행정 업무 전문성이 신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