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북부교육지원청, 꿈실 유튜브 필통(Feel 通) 채널 운영

우리가 꿈꾸는 교실을 말하다

작성일 : 2019-08-13 13:09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선종복)87()부터 북부교육지원청 북부 꿈실 유튜브 채널 필통(Feel )’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유튜브 채널 운영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교실혁신의 사례를 나누고 수업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나눔과 온라인상의 소통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고자 계획되었다.

 

우리가 꿈꾸는 교실, 교실혁신을 위한 On-line 상의 공감(Feeel)과 소통()의 장소인 유튜브 채널 필통을 통해 2015개정교육과정의 현장지원, 수업나눔, 수업동기유발자료, 꿈실지원단 이용 홍보 등의 내용으로 매주 1~2개의 자료를 제작하여 업로드할 예정이다.

 

유튜브 검색창에 #북부 #꿈실 #필통 #북부필통 #북부꿈실 #수업혁신 #도토리지원단 #교실혁신 #Feel #소통 #나눔 #공감 #학생참여선택 #협력적프로젝트 #학생 중심 #교육과정재구성 #과정 중심 평가 #꿈실 사례 #수업꿀팁 등의 해시테그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널을 구독할 수 있다.

 

북부 꿈실 필통 유튜브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한 교사는 북부 필통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어 북부교육지원청의 꿈실 운영을 지원하고 수업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온라인상의 소통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였으며, 북부교육지원청 선종복 교육장은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소통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여 개설된 북부청 교사들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북부필통 유튜브 채널을 축하하며 앞으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