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새내기공무원, 올곧은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동부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 대상 호연지기 실천을 위한 에코 어드벤쳐 코스 체험 프로그램 실시

작성일 : 2019-09-19 17:21 기자 : 임혜주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918() 중랑 청소년 체험의 숲에서 신규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의 자신감 강화와 동료 간 유대강화를 위한 에코 어드벤쳐 코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날 에코 어드벤쳐 코스 체험 프로그램은 새내기공무원 대상 ‘9월 휴먼 멘토링의 날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새내기공무원들은 에코 어드벤쳐 코스의 상호간 협동 활동을 통한 배려의 모습과 짚라인 체험 등을 통해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浩然之氣)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매년 새내기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잘 적응하고 고충을 털어놓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새내기공무원(멘티)과 선배공무원(멘토) 간 결연을 맺어서 휴먼 멘토링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1휴먼 멘토링의 날을 실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선배와의 대화, 시설우수학교 탐방, 문화체험, 직무연수 등)을 제공하여 선·후배 간 유대강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특히 동부교육지원청의 신규공무원 대상 휴먼 멘토링제3트랙 휴먼 멘토링제를 구성하여 선도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직 첫 걸음을 내딛는 새내기공무원과 새로운 환경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적극 소통하여 조직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며, ‘휴먼 멘토링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되는 *워라밸 문화를 확산시키고 **케렌시아를 마련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