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답십리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 ‘12월 송년의 달 행사’ 개최

2019년의 마지막 달을 맞아 12월 한 달간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 마련

작성일 : 2019-12-03 20:14 기자 : 임혜주

답십리도서관 전경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2019년의 마지막 달을 맞이하여 12월 한 달간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송년의 달 행사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송년의 달 행사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플랫폼을 활용하여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및 전국 공공도서관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30~40대의 최다대출 주제인 육아와 심리를 접목한 작가와의 만남 엄마도 아들이 처음이라을 기획하고, 4차산업혁명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작가와의 만남 ‘4차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 미래직업을 운영한다.

 

또한, 가족인형극 호두까기 인형의 비밀금관5중주와 함께 겨울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음악을 들어보는 <행복한 겨울 음학회> 12월 매주 월요일에 대출권수를 2배로 제공하는 <두배로 도서대출> 2019년 도서관 상주작가 하명희 작가에 관하여 알아보는 <하명희 소설가의 발자국> <도서 원화전시>등 다양하고 알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송민선 관장은 앞으로도 답십리도서관이 지역 주민과 함께 독서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도서관으로써, 전 연령층이 도서관을 통해 독서문화 생활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2019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최우수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01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제56회 전국도서관대회 개막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http://www.l4d.or.kr 전화02)982~1959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