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 Save Me!로 부터 Save Us! 까지

18일, 동부전문상담지원단 운영 사례 나눔회 개최

작성일 : 2019-12-11 22:24 기자 : 임혜주

서울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1218() 15:00 중랑위더스(중랑구 묵1175-1)에서 서울시 11개 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및 관내 교직원 등 150명을 대상으로 ‘Save Me!로부터 Save Us!까지’ 2019 동부전문상담지원단 운영 사례 나눔회(이하 사례 나눔회’)를 개최한다.

 

최근 큰 사회문제인 자살(자해)시도 및 위기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교가 가장 어려워하는 학부모 대상 상담을 집중지원하기 위해 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초고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에 의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자 ‘Save Me! 동부전문상담지원단을 운영하였다.

 

사례 나눔회1년간 운영된 사례 공유를 통해 동부전문상담지원단 사업의 이해를 도모하고 2020학년도 학교 맞춤형 생활지도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이번 사례 나눔회에서는 2019 동부전문상담지원단 운영 현황 공유 현장에서 말하는 Save Me! 교육공동체가 느끼는 Save Me! 상담지원단이 바라보는 Save Me! 질의응답 및 자유 의견 교류 등을 통해 학교 생활지도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 학부모, 교원 등 다양한 사례 발표와 일선 교직원들의 현장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한 학교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