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조기안착위해 유튜브 채널 개설

집합연수 자제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에도 적극 대처

작성일 : 2020-02-17 20:31 기자 : 임혜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동영상 강의 제작 및 유튜브 채널 자료화면

 

서울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20201월 유아교육법 개정에 따라 20203월부터 K-에듀파인을 의무적으로 도입하여 운영하여야 하는 관내 사립유치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K-에듀파인을 조기에 안착시키고자 유튜브 채널(서울동부교육TV)을 개설하고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여 217()부터 배포하였다.

 

특히, 동영상 강의 제작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담당자들이 모두 모여서 진행하여야 하는 집합연수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사립유치원의 예산편성 및 입력 작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에듀파인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2명의 행정실장이 제작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연수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내용 및 2019학년도에 시범 실시하였던 사립유치원들의 Q & A와 사립유치원 지원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립유치원 예산작업에 꼭 필요한 강의가 되도록 노력하였다.

 

제작된 동영상 강의는 K-에듀파인 예산작업을 위해 사립유치원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예산편성 기초’1(30), ‘업로드용 예산서 작성법’1(20) 등 총 2편이다. 이번 동영상 강의가 사립유치원에서 2월중 진행해야 하는 예산작업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K-에듀파인 단계적 개통에 따른 사립유치원에 대한 단계별 사용자 교육에도 교육부에서 제공 예정인 동영상 가이드 및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진행하고자 한다.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은 관내 사립유치원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뿐만 아니라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역교육지원청에 동영상을 배포하여 전체 사립유치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박혜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K-에듀파인 시스템 개통에 맞추어 수입·지출, 결산 등 회계업무 절차와 흐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제공하며 사립유치원 회계업무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투명하고 건전한 사립유치원 회계운영이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