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중부교육지원청, 온라인 수업공개 ‘중부 수업ON Air’ 실시

아무도 가지 않은 길, 함께 가면 길이 보입니다

작성일 : 2020-04-27 10:13 기자 : 이민수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427()에서 51()까지 관내 학교의 초등학교 원격수업을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2020 중부 수업ON Air’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부 수업ON Air’는 학교에서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원격수업을 참관 희망 교사에게 온라인으로 수업 공개하는 것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교원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부 수업ON Air’으로 공개하는 원격수업은 CISCO Webex, 구글 G-Suite 클래스룸, Zoom을 운영플랫폼으로 활용하여 진행되며, 참관을 희망하는 교사는 누구나중부 수업ON Air’의 온라인 수업에 접속하여 수업을 참관할 수 있다.

 

427()428()에는 서울원효초등학교 정수현 선생님과 영어원어민 선생님이 CISCO Webex를 활용하여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업(3학년: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4학년: 소개하는 표현)을 공개한다.

 

428()에는 서울용산초등학교 송미경 선생님이 Zoom을 활용하여 5학년 학생들과 수학(약수와 배수), 과학(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수업을 진행한다.

 

429()51()에는 서울충무초등학교 김연구 선생님이 구글 G-Suite 클래스룸을 활용하여 다문화 특별학급(KSL, Korean as a Second Language) 5학년 학생 2명을 대상으로중부 수업ON Air’를 공개하여 선생님들의 온라인 수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에서 학생들과의 만남이 계속 미뤄지고 있지만, 학생들을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이다.

 

중부교육지원청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노력을 응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